프로젝트 설명

고양이

아티스트 기프트
장르 팝
발매 2020.05.29

밴드 기프트 외로운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송 고양이 발매

지난해 혜성처럼 나타나 인디씬에서 가장 핫하게 떠오른 밴드 기프트가 지치고 외로운 사람들을 위로해줄 싱글 “고양이”를 발매한다.
감성을 자극하는 보컬 이주혁과 실력파 베이스 연주자 김형우, 섬세한 드러머 정휘겸으로 구성된 밴드 기프트는 2017년 결성되어 부천 전국 버스킹 대회 금상, 야마하 아시안비트 최우수상, KBS올댓뮤직X인디스땅스 우승, 뮤지스땅스 준우승 등 참가하는 대회에서 모두 수상하며 그 실력을 인정 받았다. 특히 2019년 종영한 JTBC 슈퍼밴드에 참가하여 이주혁과 김형우가 각각 실력을 인정받아 좋은 성적을 거두며 주목 받았으며 이후 개최한 단독콘서트를 차례차례 매진 시키는 등 두터운 팬층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 1월 싱글 “나와함께” 발매 이후 두번째로 선보이는 싱글 “고양이”는 이주혁이 길거리에서 만난 길 고양이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곡으로 길고양이의 외롭고 아픈 일생이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 빗대어 위로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만들었다. 길가의 고양이에게 도망가지 말고 다가와 서로 안아주자는 따뜻한 가사와 그에 맞는 아름다운 첼로 선율이 인상적인 곡으로 5월 29일 정오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동시 발매 된다.
2020년 드러머 정휘겸이 군에서 제대하여 다시 합류하면서 완전체로 활동을 시작한 기프트는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활동이 어려운 와중에도 KBS [올댓뮤직], EBS [스페이스 공감] 등 음악 방송 녹화에 참여하여 방송을 앞두고 있으며 그들이 운영하는 유튜브의 라이브 방송을 병행하며 팬들과 소통하며 활동하고 있다.